인공지능 도메인으로 스타트업

MMC 벤쳐스에 따르면 현재 10개 기업 중 1개 기업이 10개 이상의 AI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주요 사용 사례는 챗봇, 프로세스 최적화, 부정행위 분석이라고 한다. 텐서플로우를 경험해야 하는 개방형 직종은 오늘날 머신러닝이 얼마나 성행하고 있는지 계량하는 유용한 방법이다. 미국 링크드인에는 현재 텐서플로우 전문지식이 필요한 3,602개의 오픈 포지션과 10,345개의 오픈 포지션이 있다. LinkedIn에서 미국에서 머신러닝 전문지식을 요청하는 개방형 직종은 모든 기업에서 증가하는 지배력을 반영한다. 미국 LinkedIn에 따르면, 기계 학습을 필수 기술로 나열한 일자리는 현재 37,492개,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81,385개가 있다. 기계 학습의 기하급수적인 성장에 대한 더 많은 시장 데이터를 위해서는 최근의 기계 학습 예측 및 시장 추정치 2020을 살펴보길 바란다.

2020년 주목해야 할 25대 머신러닝 스타트업

리베리 - AI레베리는 AI가 세상을 이해하도록 훈련하는 시뮬레이션 플랫폼이다. 이들은 여러 업종에 걸쳐 기업이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교육하고 AI 정확도와 반복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합성 데이터 및 비전 API 제품군을 제공한다. 핵심 산업 AI.레베리는 건설현장 관리, 스마트시티, 스마트홈 등 농업, 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AI.Reverie는 두 차례에 걸쳐 총 1천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  그들의 최근 자금조달 라운드는 2020년 4월 14일에 560만 달러를 모금했다.
아노도트 – 아노도트는 AI를 적용하여 모든 데이터 유형에 걸쳐 엔터프라이즈 규모에 걸쳐 실시간으로 자율적인 분석을 제공한다. 아노도트는 기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의 수동적 한계와 달리 분석가들에게 지속적으로 실행되는 셀프 서비스 AI 플랫폼으로 비즈니스에 대한 통제력을 높여 사각지대 제거, 사고경계, 근본 원인 조사 등을 제공한다. 아노도트는 전자상거래, 핀테크, 애드테크, 텔코, 게이밍(마이크로소프트, 리프트, 와제, 킹 포함) 등 디지털 전환 산업에서 100명 가까운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2014년 설립된 아노도트는 실리콘밸리와 이스라엘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영업사무소가 있다. 아노도트는 총 62.5달러를 모금했다.M은 5라운드에 걸쳐 자금을 조달했다. 그들의 최근 자금은 2020년 4월 16일, 시리즈 C 라운드에서 조달되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앱 개발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주장하는 인도 스타트업 Engineer.ai이 사실상 AI를 활용해 말 그대로 앱을 만들고 있는 것은 아니라는 월스트리트저널(WSJ)의 보도가 나왔다. 대신 소프트뱅크 소유 기업 등으로부터 3000만 달러 가까운 자금을 끌어모은 동사는 대부분 인적 엔지니어에 의존하는 한편 AI 주변의 과대광고를 활용해 고객 유치와 투자를 유치해 실제 자동화 플랫폼을 지상에서 꺼낼 때까지 버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콘퍼런스에서 자신의 다른 타이틀도 '치프 위저드'라고 밝힌 Engineer.ai 창업자 사친 데브 두갈은 AI 도구가 '인간-인간-인간-인간-인간-인간-인간-인간-인간-인간-인간-인간-'이라고 주장하며, 고객이 모바일 앱의 80% 이상을 1시간 만에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WSJ는 아마존닷컴이 AI를 이용해 코드를 조립하지 않고 대신 인도 등지의 휴먼 엔지니어들을 활용해 앱을 조립하고 있다고 보도했다.